씨엔블루 캔트 스톱 '美 빌보드가 주목' 올해의 K-POP 선정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씨엔블루 캔트 스톱이 올해의 K-POP TOP10에 오르며 미국 빌보드가 주목해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 미국 빌보드는 ‘2014년 K-POP 베스트 앨범’이라는 주제로 올해 주목할 가치가 있는 총 10개의 앨범을 선정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2월 발매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캔트 스톱’으로 서태지, 태양, 에픽하이, 넬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 앨범은 발매 당일 홍콩, 대만, 마카오,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등 6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석권했을 뿐 아니라 발매 직후 가온 소셜 차트 3주 연속 1위 및 가온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빌보드는 “K-POP에 회의적인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이며 박자를 탈 수 있는 곡 ‘캔트 스톱’과 콜드플레이를 떠오르게 하는 ‘아이의 노래’는 올해 나온 가장 대중적인 한국 록 음악들이다. 투지 넘치는 발라드 ‘독한 사랑’과 거침없는 록풍의 ‘다이아몬드 걸’ 같은 곡들은 이 앨범에 록의 색깔을 더하고 있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캔트 스톱’은 씨엔블루의 음악적 색깔이 담긴 자작곡들로만 채워진 음반이라 빌보드의 평가는 남다르다. 특히, 정용화의 자작곡으로 앨범의 타이틀로 선정된 ‘캔트 스톱’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웅장해지는 밴드 사운드와 스트링 편곡이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씨엔블루 특유의 경쾌한 에너지와 음악적 방향성에 대한 고민이 잘 어우러진 곡이다. 씨엔블루는 이 앨범을 통해 폭발적인 록 사운드에서부터 감미로운 발라드까지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이며 대중성과 음악성을 동시에 잡은 실력파 밴드로의 입지를 다졌다.

씨엔블루는 ‘캔트 스톱’으로 2014 멜론뮤직어워드 록부문, 2014 MAMA(2014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 중국 아이치이 밤 시상식에서 아시아 베스트 그룹상을 받는 등 국내외 시상식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밴드로 인정받고 있다.

씨엔블루 캔트 스톱에 네티즌들은 "씨엔블루 캔트 스톱 미국 빌보드가 주목하다니", "씨엔블루 캔트 스톱 너무 좋은데 다음 노래는 대체 언제 나오지?", "씨엔블루 캔트 스톱 나온지가 너무 오래된 거 같은데, 씨엔블루 빨리 컴백해주기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씨엔블루 캔트 스톱, 사진=FNC엔터테인먼트)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funE 연예뉴스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