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SMART

[IT&SMART] 창조경제박람회…버추얼 피팅 눈길


동영상 표시하기

옷을 고르기 위해 편의점 거울 앞에서 서자 체형 정보를 인식합니다.

메뉴로 나온 여러 옷들 가운데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니 마치 실제로 옷을 입은 것처럼 가상 이미지가 덧씌워집니다.

진짜 의류매장에 가지 않고도 옷을 고른 뒤 나중에 택배로 찾을 수 있는 이른바 버츄얼 피팅 기술입니다.

전구를 바라보기만 해도 차례로 불이 켜졌다가 꺼지도록 시선추적 기술이 적용된 특수안경, 얼굴인식 기능을 보안 프로그램에 적용한 뒤 주인이 집에 없더라도 방문한 사람의 얼굴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도어락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UHD 화질로 구현한 영상 동물원에서는 야생 동물들이 말하는 이야기를 듣고, 가상 먹이를 줄 수도 있는 체험공간이 마련됐습니다.

어제 개막한 창조경제 박람회는 우리 대기업과 벤처기업, 일반 국민 등이 다양한 성과를 종합했습니다.

---

포털 사이트 다음의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찾아본 검색어는 세월호와 별에서 온 그대, 겨울 왕국 등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카카오가 사건과 방송 등 6개 주제로 올해의 검색어를 정리했는데 사건 검색어 1위는 '세월호 침몰'이었습니다.

실종자들의 무사귀환을 기원하며 확산됐던 '노란 리본의 의미'도 신규 검색어 8위에 올랐습니다.

방송 검색어 1위는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였고 신규 검색어 1위는 지난 1월 개봉한 영화 '겨울 왕국'으로 나타났습니다.

최다 검색어로는 역설적이게도 같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1위를 차지했고 2위와 3위는 각각 날씨와 유튜브였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IT & SMART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