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유도요노 전 인니대통령에 무궁화대훈장 수여


박근혜 대통령은 수실로 밤방 유도요노 전 인도네시아 대통령에게 양국 관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무궁화대훈장을 수여했습니다.

유도요노 전 대통령은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 GGGI 이사회 의장직 수임을 위해 지난 15일 방한했으며, 어제 인천 송도에서 열린 GGGI 이사회에서 2년 임기의 의장에 정식 취임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서훈식 후 환담에서 GGGI 의장 취임을 축하하면서 GGGI가 국제기구로 전환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경쟁력 있는 국제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한국 정부도 GGGI 창설 주도국이자 소재지국으로서 필요한 협력과 지원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양국간 방산분야 협력에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한국계 은행의 인도네시아 현지 진출 등 경제분야에서도 실질적 협력이 증진되고 있는데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역할을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유도요노 전 대통령은 재임 기간 박 대통령의 강한 정치적 의지 아래 양국관계가 긴밀히 발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신임 인도네시아 대통령 하에서도 양국 우호협력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유도요노 전 대통령은 내년 7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GGGI 주관으로 열리는 글로벌 녹색성장 정상회의에 박 대통령의 참석을 희망했으며, 이에 박 대통령은 일정을 검토해보겠다고 답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