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외국인들이 온라인 몰을 통해 빼빼로 등 한국 과자를 구매하는 '간식 역직구' 수요도 부쩍 늘었습니다.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달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에서 초콜릿 판매가 전월보다 16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빼빼로를 직접 만드는 상품을 포함한 초콜릿 DIY(Do It Yourself) 제품 판매도 47%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빼빼로·시리얼·초코파이 등 과자류, 사탕·캔디, 젤리·푸딩 판매도 각각 10%, 25%, 37% 신장했습니다.
특히 빼빼로는 현재 G마켓 영문샵과 중문샵에서 모두 가공식품 전체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시즌에 초콜릿 제품을 중심으로 과자 할인 행사가 많이 열려 한국 소식에 발 빠른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들어(1∼10월) 글로벌샵 초콜릿 판매가 91%, 과자 판매가 48% 증가하는 등 온라인으로 한국 과자를 사는 외국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의 영향으로 '치맥' 등이 인기를 얻었듯이 한국 간식 판매도 한류 영향으로 늘어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