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도 한류? 한국 간식 '역직구' 증가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외국인들이 온라인 몰을 통해 빼빼로 등 한국 과자를 구매하는 '간식 역직구' 수요도 부쩍 늘었습니다.

오픈마켓 G마켓은 지난달 글로벌샵(영문샵·중문샵)에서 초콜릿 판매가 전월보다 163%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빼빼로를 직접 만드는 상품을 포함한 초콜릿 DIY(Do It Yourself) 제품 판매도 47% 늘었습니다.

같은 기간 빼빼로·시리얼·초코파이 등 과자류, 사탕·캔디, 젤리·푸딩 판매도 각각 10%, 25%, 37% 신장했습니다.

특히 빼빼로는 현재 G마켓 영문샵과 중문샵에서 모두 가공식품 전체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라 있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빼빼로데이 시즌에 초콜릿 제품을 중심으로 과자 할인 행사가 많이 열려 한국 소식에 발 빠른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들어(1∼10월) 글로벌샵 초콜릿 판매가 91%, 과자 판매가 48% 증가하는 등 온라인으로 한국 과자를 사는 외국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한국 드라마, 영화 등의 영향으로 '치맥' 등이 인기를 얻었듯이 한국 간식 판매도 한류 영향으로 늘어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SBS 뉴미디어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