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맥스(UMAX), '괜찮아, 사랑이야' UHD 최초 방송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세계 최초 UHD 전문채널 유맥스(UMAX)를 운영중인 (주)홈초이스(대표 최정우)가 오는 4일 조인성, 공효진 주연의 ‘괜찮아, 사랑이야’를 UHD 고화질로 업계 최초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 한 편씩 방송되는 ‘괜찮아, 사랑이야’는 SBS 본방 당시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작품으로, 마음의 병을 짊어지고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삶과 사랑을 되짚어보는 웰메이드 드라마다.

이 작품은 제작부터 UHD 화질인 4K(기존 HD 대비 4배 화질)로 촬영 되어 HD와는 또 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홈초이스는 지난 4월 유맥스를 개국하여 타 플랫폼 대비 가장 많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으며, UHD 생태계 조성을 위한 자체 제작도 꾸준히 하여 연내 약 30여 편의 자체 제작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랑스 명작 영화 ‘아무르’와 슈퍼주니어 강인 주연의 한국 영화 ‘고양이 장례식’, 고품격 다큐멘터리 ‘타이니 자이언트’, ‘모나리자 미스터리’, SONY의 영화, 시리즈 등 여러 우수한 영화, 다큐멘터리, 드라마, 애니메이션, 공연실황을 UHD로 서비스할 계획이다.

유맥스 채널은 케이블TV 1번 또는 33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가까운 케이블TV 방송국에서 가입할 수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