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단발머리’ SNS 대세송 등극...소셜차트 정상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의 ‘단발머리’가 SNS 대세송으로 등극했다.

가온 차트에 따르면 7월 1주(6월 23일~6월 28일) 소셜 차트에서 AOA의 ‘단발머리’가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발표된 소셜 차트는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 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해 집계된 것으로 발매 2주째의 AOA ‘단발머리’가 국내외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음을 입증했다.

AOA의 컴백 소식이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이슈가 된 만큼 SNS상에서 국적을 불문한 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AOA 신곡 ‘단발머리’는 음원 공개 후 유튜브에 커버 영상 수백여개가 업로드 되는 등 ‘커버송 1순위’ 곡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AOA의 이번 소셜 차트 1위는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한국음악콘텐츠산업협회 사무국장이 “K-POP 영향으로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독일, 미국 등 글로벌한 접속이 이뤄지고 있어 글로벌 소셜 지수를 계량화한 SNS 차트를 더욱 강화했다”고 밝힌 지 하루 만에 발표된 결과라 더 의미가 크다.

AOA의 ‘단발머리’는 7월 1주차 디지털 차트와 앨범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랭크돼 음원-음반-SNS 등 고른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다.

AOA의 ‘단발머리’는 음원 차트 주간 1위에 이어 소셜 차트 1위를 휩쓸며 ‘여름 대세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SBS funE l 이정아 기자]

happy@sbs.co.kr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