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대선 개입 의혹 특검 제안"…새누리 거부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민주당이 국가기관의 대선 개입 의혹 수사를 특별검사에 맡기자고 제안했습니다. 검찰을 믿지 못하겠다는 건데, 새누리당은 특검 제안을 거부했습니다.

이강 기자입니다.

<기자>

민주당 김한길 대표는 대선 개입 의혹 수사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을 요구했습니다.

문재인 의원은 공개 소환하고 김무성 의원 등은 서면 조사하려는 검찰을 믿을 수 없다는 겁니다.

[김한길/민주당 대표 : 이런 식으로는 수사 결과나 재판 결과를 국민이 온전하게 수용하지 못할 것이고 정국의 혼란은 더욱 심화될 것입니다.]

민주당 의원들은 어제(8일) 하루 국회 일정을 중단한 채 대검찰청을 찾아가 항의했습니다.

[전병헌/민주당 원내대표: 참고인은 공개 소환하고 피의자는 서면조사하는 것이 과연 공정한 수사인지 대한민국 검찰에 묻고자 합니다.]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은 검찰 소환조사를 피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무성/새누리당 의원 : 검찰에 출두해서 구두 진술하겠다고 이미 제 의사를 밝힌 바 있습니다. 언제든지 오늘 밤이라도 저는 갈 준비가 돼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수사와 재판이 진행 중이어서 특검 대상이 아니라고 일축했습니다.

민주당이 국회 의사일정을 계속 거부할 경우 단독 국회도 불사하겠다고 맞섰습니다.

민주당은 다음 주 인사청문회엔 참여하지만, 예산안과 법안 처리를 특검과 연계할 것으로 보여 여야 대치가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