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절전 노하우는?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원포인트 생활정보 Q.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절전 노하우!>

- 냉장고 온도를 1℃ 올리면 월 5%의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 냉동실은 영하 15~18℃, 냉장실은 3~4℃로 설정하도록 한다.

- 냉동실의 경우 6초간 문을 열면 온도를 다시 내리는데 30분 정도 걸리므로 문을 자주 열지 않도록 한다.

- 음식물을 해동할 때에는 전자레인지보다는 미리 꺼내어 상온이나 냉장실에서 해동하도록 한다.

- 전기밥솥의 보온기능 사용시간을 줄이면 연간 약 14만 원의 전기세를 절감할 수 있다.

- 세탁기를 돌릴 때 소비되는 에너지의 90%가 물을 데우는 데 소비되므로 찬물을 사용해 세탁하도록 하고 불필요한 전기 플러그는 뽑아두도록 한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