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군이 지난 6월 말 독도에 외부세력이 기습 상륙하는 것에 대한 저지 훈련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 소식통은 "해군이 합참의 작전통제를 받아 지난 6월 말 독도 방어훈련을 한 차례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훈련에는 3천200톤 광개토대왕함급 구축함과 1천200톤 이순신함급 잠수함 등 함정 10여 척과 해상초계기, 공군 F-15K 전투기 등이 참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