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장기화…위스키 소비량 13.5% 감소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올해 상반기 위스키 소비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3.5%퍼센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위스키 출고량은 91만6천745상자로 지난해 동기의 106만344상자에 비해 13.5% 줄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경기침체가 장기화한데다, 저 알코올 주류문화가 확산된 영향으로 양주소비량이 크게 줄었다"며 "당분간 이런 기조는 계속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