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71%, 직장생활 경험 있는 신입사원 환영"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우리나라 기업 10곳 가운데 7곳은 직장생활 경험이 있는 신입사원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설문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308개 기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전체의 71.1 퍼센트인 219개 기업이 다른 회사에서 일하다가 온 신입사원 지원자를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답했습니다.

선호하는 이유로는 '당장 실무에 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조직 적응력이 우수할 것 같아서', '교육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등이 꼽혔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