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드기 바이러스 감염자 추가 사망…모두 9명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진드기 바이러스 감염 사망자가 또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전라남도에서 숨진 79세 여성의 사망 원인이 작은소참진드기가 옮기는 SFTS, 즉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증후군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국내 SFTS 감염 사례는 18건, 사망자는 9명으로 늘었습니다.

사망 환자를 지역별로 보면 제주가 4명으로 가장 많고, 강원 2명, 경북·경남·전남 각 1명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