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머그

국토부 "아시아나 사고 사망자는 중국인 여성 2명"


동영상 표시하기

<앵커>

국토교통부는 조금 전 브리핑을 통해 사망자는 2명이며 모두 중국인 여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사고대책본부가 마련된 국토부 연결합니다. 표언구 기자!( 네, 국토부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주시죠.

<기자>

국토부는 이곳 기자실에서 잇따라 새로운 소식을 전해지고 있습니다.

오후 브리핑을 통해 사망자는 2명이며 모두 중국인 여성으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정확한 신원은 미국 당국이 밝힐 것이라고 국토부는 덧붙였습니다.

이로써 아시아나 항공기 충돌사고의 피해자는 사망자 2명과 부상자 183명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지 9개 병원에 분산 배치됐습니다.

부상자들 중 중상자는 49명이며 이들 중 5명은 상태가 위급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들 부상자의 정확한 국적도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미국 당국이 현황 파악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지금까지 국토부는 항공기가 공항에 착륙하던 중 동체 꼬리부분이 활주로에 충돌했고 활주로 왼쪽으로 이탈하면서 기체가 크게 파손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광고 영역

이후 승객들은 지상에서 비상탈출했고, 화재는 승객이 모두 탈출한 뒤 발생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또 사고 항공기에 대한 보안관련 내용을 조사한 결과 항공기 테러와 관련된 내용은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확실한 사고원인 조사를 위해 오늘 오후 4명의 조사팀을 구성해 특별기편으로 현지에 급파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비디오머그
기사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