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부대 위문 공연이 끝난 뒤 연예병사들이 아무런 제약없이 유흥업소를 활보하고 다니는 현실...'
지난주 SBS ‘현장21- 연예병사들의 화려한 외출’편이 방송된 뒤 엄청난 후폭풍이 몰아쳤다. 연예병사 전원에 대한 감사는 물론, 더 나아가 연예병사 제도 존폐 논란으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현장 21'은 지난주에 이어 '연예병사들의 군복무 실태'를 집중 취재한다.
'현장 21'은 공연이 없을 때 연예 병사들의 평소 병영생활을 통해 연예병사들의 군기문란이 어디서부터 비롯된 것인지 분석하고, 국방홍보단의 또다른 모습을 방송할 예정이다.
연예병사들의 화려한 외출은 그들의 ‘하룻밤 실수’ 였을까? 공연이 없을 때 연예 병사들의 평소 병영생활의 모습은 어떨까? 연예병사들의 군기 문란은 어디서부터 비롯된 걸까?
국방부와 국방홍보단은 이들을 대한민국 일반 병사와 똑같이 관리할까? 또 감시 사각지대에 놓인 국방홍보원의 또 다른 모습은 무엇일까?
'현장 21'은 연예병사 군복무 실태와 관련된 이러한 의문을 추적할 예정이다.
특히, 연예병사들의 평소 병영생활상을 통해 그들이 화려한 외출을 할 수 있었던 진짜 이유를 파헤쳐 보고, 국방부, 국방홍보원과 연예병사들의 불편한 동거에 대해 집중 해부한다.
한편, '현장 21'에서는 수입화장품에 대한 식약처의 허술한 법망을 피해 수입화장품이 여전히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현장을 포착하고 수입화장품 판매 업체의 부도덕적인 행태와 식약처의 구멍 난 수입 화장품 점검 실태를 낱낱이 파헤친다. 또 왕쥬, 요리왕 비룡, 범프리카, 독특한 닉네임의 스타 3인방의 인기비결을 파헤친다.
'현장 21'은 7월 2일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