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하게 위대하게' 세계로 간다…아시아·북미 개봉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감독 장철수)가 국내를 넘어 전세계로 흥행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26일 배급사 쇼박스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북미, 아시아 지역 개봉 확정 및 뉴욕 아시아영화제와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에 초청을 받았다"고 전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해외 개봉은 7월 18일 싱가포르 개봉을 시작으로 19일 미국, 26일 캐나다와 대만 등으로 이어진다. 이 외에도 일본,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도 개봉을 확정 짓고, 현재 중국, 베트남, 태국 외 기타지역도 개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이다.

뿐만 아니라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오는 28일부터 7월 15일까지 진행되는 뉴욕 아시아 영화제와 7월 18일부터 8월 6일까지 열리는 캐나다 판타지아 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링컨 센터에서 상영되는 뉴욕 아시아 영화제의 Centerpiece Presentation 섹션에서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유일하게 상영되며, 메가폰을 잡은 장철수 감독이 직접 영화제에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전작인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로 칸 국제영화제를 비롯한 해외 영화제들에서 주목 받은 장철수 감독의 차기작이라는 점에서 해외 영화제의 관심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들개로 태어나 괴물로 길러진 북한 최정예 스파이들의 달동네 잠입기를 그린 영화로 26일 현재까지 국내에서 630만 관객을 동원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