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광주시의회, 광주은행 지역환원 촉구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광주시의회가 광주은행의 지역환원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채택해 청와대 등에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시의회는 최근 정부의 광주은행 민영화를 위한 분리매각 방침을 적극 환영한다며, 지방은행의 특수성을 고려해 광주은행을 지역으로 돌려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매각할 때 지역에 우선협상권을 반드시 보장하고, 매각 업무를 담당할 광주은행장은 낙하산 인사가 아닌 지역 민심을 충분히 반영할 수 있는 인사가 임명될 수 있도록 해 줄 것도 요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