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두 달 만에 장중 2000선 돌파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코스피가 약 두달 만에 장중 2,000선을 돌파했다.

29일 코스피는 오후 12시15분 현재 전날보다 14.34포인트(0.72%) 오른 2,000.56을 기록하고 있다.

코스피가 장중 2,000선을 넘은 것은 지난 4월2일(2,001.78) 이후 약 두달만이다.

코스피는 이날 미국 경제지표 호조와 유럽 경기부양 기대감 등으로 상승 출발했고, 외국인 매수세에 결국 2,000선에 진입했다.

외국인이 1,608억원의 순매수 했고, 개인과 기관은 각각 1,352억원, 292억원 매도 우위를 보였다.

삼성전자(1.08%), 현대차(1.69%), POSCO(0.15%),현대모비스(0.53%) 등 시가총액 상위주가 대체로 올랐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