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환, 캘리그래피 전시회 개최…알고보니 '만능재주꾼'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배우 조달환이 캘리그래피 전시회를 연다.

조달환의 캘리그래피 전시회 '심온, 노닥, 코팡 : 글을 그리다' 가 5월 20일부터 6월 16일까지 코엑스 메가박스 갤러리에서 열린다.

'우리동네 예체능'을 통해 영화, 드라마에서 보여주지 못한 새로운 매력으로 시청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조달환은 이번 전시를 통해 수준급의 캘리그래피 실력을 공개하며 다재 다능한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조달환은 최근 자신이 출연 중인 KBS2 수목드라마 '천명'(극본 최민기 윤수정 연출 이진서 전우성)의 타이틀 로고를 직접 디자인한 사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심온, 노닥, 코팡 : 글을 그리다' 전시회는 배우로서 느낀 작가의 생각 '심온', 의미 없이 주고받은 이야기 '노닥', 유머와 위트 넘치는 생각 '코팡' 이라는 세 개의 주제로 전시된다. 조달환은 바쁜 일정을 소화 하는 중에도 틈틈이 작업하며 이번 전시회를 준비했다.

조달환은 인터뷰를 통해 "연기만큼 감성을 충만하게 하는 것이 캘리그래피 라고 생각한다." 며 "인간 조달환이 어떤 사람이고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는지 관객 분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작가로 데뷔하게 된 소감을 전했다.

KBS2 수목드라마 '천명' 에서 '덕팔' 역을 맡아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은 조달환은 KBS2 '우리동네 예체능' 에서 예능 신예로 떠오르는 등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ebada@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지혜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