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수도권 규제 완화, 지방 죽이기 신호탄"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경제 활성화를 명목으로 정부가 수도권 규제를 대폭 완화하려는 움직임이 있는 것에 대해 지역의 반발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전국균형발전 지방의회 협의회와 강원도의회 등은 정부의 수도권 규제 완화 추진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을 내고, 수도권 규제 완화는 지방 죽이기의 신호탄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수도권 규제가 풀리면 지방의 기업유치는 전면 중단되고, 수도권과 비수도권 간의 양극화가 심화 될 것이라며 수도권 규제 완화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