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수출액 462억 9천만 달러…15개월 연속 흑자


동영상 표시하기

4월 수출액이 462억 9천만 달러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4%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무역수지는 25억 8천만 달러 흑자로 지난해 2월부터 15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했지만, 흑자 폭은 지난 3월보다는 약 23% 줄었습니다.

올 2분기 수출 시장은 대체로 양호할 것으로 전망됐지만, 최근 엔화 약세의 여파로 대일본 수출과 일본과의 경합품목 수출에서 증가율이 둔화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