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비가 꽃잎은 좀 떨어뜨리겠지만 새로 나는 싹이나 농작물에는 아주 고마운 단비가 되겠죠.
실제로도 이 봄비는 경제적인 가치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예전에야 가뭄이 가장 큰 문제였지만 현대사회로 오면서 대기의 질을 개선하느라 많은 비용을 쓰고 있잖아요.
오늘(23일) 같은 비가 하루정도만 시원하게 와줘도 그 경제적인 가치가 최소 200억 이상 어마어마한 비용이 절감된다고 합니다.
비때문에 좀 불편하긴 해도 너그럽게 생각해 줄 수 있는 부분이 되겠죠.
비는 오늘 밤사이 늦어도 내일 아침까지는 모두 그치겠고, 이후에는 고기압이 들어올 텐데 저기압과의 사이에 드는 내일 오후 시간에는 바람이 꽤 강하게 불겠습니다.
따라서 수요일인 내일 날씨는 낮부터 맑은 하늘을 보이겠고 낮 기온이 오늘보다 조금씩 오를 텐데 바람 때문에 아주 포근한 느낌은 아닐 거예요.
남부지방도 낮부터는 맑아지면서 기온이 많이 오를 텐데요.
특히 대구나 울산은 20도를 웃돌면서 오늘보다 5도 이상 오르겠습니다.
<원포인트 생활정보 Q. 도미살의 담백함이 매력적인 튀기지 않은 피시 앤 칩스!>
- 방울토마토, 양파, 파슬리를 잘게 썰어 소금, 후추, 비네거를 넣고 잘 섞은 다음 올리브 오일을 넣고 섞어 토마토 살사를 만들어준다.
- 빵가루와 마늘찹을 프라이팬에 올려 약한 불에서 바삭하게 구워준다. 도미는 소금, 후추로 간을 한 후 프라이팬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 구운 도미에 디종머스타드를 바르고 그 위에 구운 마늘과 빵가루를 뿌린다. 전분기를 뺀 얇게 썬 감자는 기름에 튀겨준다.
- 접시에 도미와 튀긴 감자 칩을 올린 후 토마토 살사를 뿌려 장식한다.
네, 그리고 도미는 껍질에 비타민 B2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목요일인 모레도 전국으로 비가 오면서 또 한번 기온이 주춤하겠습니다.
내일은 도쿄에 비가 오겠고, 베이징은 아주 맑겠습니다.
베를린의 하늘은 흐리겠지만 로마의 하늘은 아주 맑겠고 LA도 맑지만 시카고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조경아 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