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균 패션 스타일 비법은?... '내연모' 홈페이지에 다 있네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배우 신하균의 패션 스타일은 넥타이에서부터 시작된다.

SBS 수목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것'(내연모) 공식 홈페이지에 신하균의 특별한 넥타이 매는 법이 공개됐다. 극 중 국회의원 신하균이 유권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노하우는 사소한 패션에서부터 시작한다.

신하균은 가장 기본적이고 무난한 매듭법인 '포 인 핸드 노트'(Four-in-hand-knot)를 따르고 있다. 한 번 돌려주고 휙 넘기면 되는 매우 쉬운 방법으로, '윈저 노트', '하프 윈저 노트'와 함께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매듭법이다.

하지만 그의 타이 스타일은 단순한 '포 인 핸드 노트'로 완성되지 않는다. 캐주얼한 '포 인 핸드 노트' 외에도 고풍스럽고 포멀한 이미지를 주는 '윈저 노트'의 특징을 일부 차용하고 있는 것.

이로써 신하균은 편안한 듯 보이지만 공식 석상에서도 어울리는 '정치인 패션'을 완성시켰다. 심플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신하균식 넥타이'는 많은 패셔니스타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대충 조인 듯한 넥타이', '자연스럽게 목에 걸친 스카프' 이것이 바로 신하균 패션의 진짜 포인트다. 화려한 무늬로 포인트를 주고 있지만, 무신경한 듯 보이는 패션이야말로 정치인 신하균의 숨은 계산인 것이다.

한편, '내 연애의 모든 것'(http://myromance.sbs.co.kr/) 드라마 플러스 코너에서 '신하균 넥타이 매는 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민정의 꿀피부 노하우, 소화기 폭행 사건의 전말 등 드라마의 모든 것이 담겨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김재윤 선임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