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핵잠수함, 한미 연합 해상훈련 참가"


동영상 표시하기

미국의 핵 추진 잠수함이 지난 13일부터 시작된 한미 연합 해상기동훈련에 참가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국방부는 "이번 연합 해상훈련에 미국의 로스앤젤레스급 핵 잠수함인 샤이엔이 참가했다"며 "동해와 남해 일대에서 한국 해군과 대잠훈련 등을 함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7함대 소속으로 하와이 진주만이 모항인 샤이엔은 수직발사 순항미사일과 '잠수함 첨단전투시스템' 등으로 무장한 공격형 잠수함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