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일간 음원 차트 1위 석권 '16세 소녀 파워'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이하이의 신곡 ‘잇츠 오버(IT’S OVER)’가 각종 일간 음원 차트 1위를 석권했다.

8일 이하이의 ‘잇츠 오버’는 음원 사이트 멜론, 올레뮤직, 소리바다, 벅스, 다음뮤직, 네이버뮤직에서 일간 차트 1위 자리에 올랐다.

7일 이하이는 첫 정규 앨범 ‘FIRST LOVE’의 더블 타이틀 곡 ‘잇츠 오버’를 포함해 5곡을 발표했다. ‘잇츠 오버’는 공개되자마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으며 이외 수록곡 ‘TURN IT UP(턴 잇 업)’ ‘SPECIAL(스페셜)’ ‘DREAM(드림)’ ‘짝사랑’ 또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게다가 ‘잇츠 오버’는 온라인 음원 서비스 사이트 멜론에서 24시간 이용량 추이를 나타내는 그래프의 최고점을 찍는 일명 ‘지붕킥’ ‘지붕뚫기’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잇츠 오버’는 재즈와 블루스 장르를 결합한 곡으로 이하이는 진한 보이스 특색을 강조하면서 경쾌한 리듬과 조화를 이뤘다. 또 음원과 함께 공개된 ‘잇츠 오버’ 뮤직비디오에서 이하이는 16세 소녀의 사랑스러움을 한껏 발산해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지난 해 이하이는 국내 가요계에는 낯선 레트로 소울곡 ‘1,2,3,4’로 데뷔, 음원 차트 장기집권은 물론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성공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이번 첫 정규 앨범은 재즈와 리듬앤블루스 장르를 주로 다루며 색다른 행보를 밝혔다.

한편 이하이는 21일 또 다른 타이틀곡인 ‘ROSE’를 포함한 5곡의 음원과 오프라인 음반을 전격 발매한다.

happy@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