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이하이의 첫 솔로 앨범 트랙리스트가 전격 공개돼 시선을 모으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4일 오전 YG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하이의 첫 솔로앨범 ‘FIRST LOVE’ 트랙리스트를 전격 공개했다.
이하이는 이번 앨범을 특별한 방식으로 공개한다. 바로 7일 5곡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한 후 21일 다른 5곡을 포함한 풀 앨범을 발표하는 것이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IT’S OVER’와 ‘ROSE’ 두 곡이다.
7일 공개되는 첫 타이틀곡 ‘IT’S OVER’는 이하이의 데뷔 싱글 ‘1,2,3,4’에 참여한 마스터 우가 작사를, 리디아 백과 로빈이 공동 작곡 했다. 21일 발표되는 두 번째 타이틀곡인 ‘ROSE’는 YG 가수들의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한 테디와 원타임의 송백경이 공동 작곡해 관심을 모은다.
여기에 YG의 새 걸그룹 멤버인 김제니도 ‘SPECIAL’이란 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끈다.
이번 앨범에는 이외에도 2NE1의 ‘아파’를 작곡한 선우정아와 에픽하이의 타블로, 빅뱅의 ‘BAD BOY’, 지드래곤의 ‘ONE OF A KIND’를 작곡한 CHOICE37 등 YG의 프로듀서진들이 대거 참여해 이하이의 첫 앨범이 어떤 곡들로 채워질 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공개된 이하이의 티저 이미지에 표시된 의문의 날짜에 대한 비밀도 밝혀졌다. ‘3월 1일’ ‘3월 7일’ ‘3월 21일’과 ‘single’ ‘mini’ ‘album’라는 의문의 글자들은 바로 이하이의 앨범 발표 전략이었다.
1일 첫 인트로를 무료로 공개, 7일 온라인을 통해 5곡을 먼저 공개한 후 7일 정규앨범을 발표하는 것은 바로 3월 한 달을 이하이의 노래로 채우려는 YG의 독특한 기획이다.
데뷔 싱글 '1,2,3,4'로 신예임에도 지난해 장기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고 10대팬 뿐만 아니라 3, 40대 팬을 사로잡은 이하이가 이번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컴백이 임박해올수록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