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경, EEZ법 위반 중국어선 나포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제주 서귀포해양경찰서는 오늘(24일) 새벽 0시 반쯤 서귀포 남서쪽 102km 해상에서 중국 저장성 원링 선적 쌍타망 어선 절영어 23338호를 EEZ법 위반 혐의로 나포했습니다.

이 어선은 지난 1월부터 우리나라 해역에서 조업하며 조업일지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아 한·중 양국 어선의 조업조건과 입어절차 규칙을 어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해경은 해당 어선을 서귀포항으로 압송해 선장 등을 상대로 구체적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