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훈 장관 내정자 "미국 국적 포기할 것"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가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미국 국적을 포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닷새 전에 한국 국적을 취득한 김 내정자는 현재 이중 국적 상태지만 미국 국적을 포기하겠다는 각서를 법무부에 제출했다고 말했습니다.

[김종훈/미래창조과학부 장관 내정자 : 한국 국적 찾으면서 (신청서에) 제가 복수 국적은 안 한다고 정리하겠다고 서명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