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영애가 재능기부에 나서기에 동참해 네티즌 사이에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3일(현지시간) "드라마 '대장금'으로 전 세계에 한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이영애와 함께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영애 비빔밥 광고는 이날 뉴욕타임스 A섹션 15면에 게재됐다. 전면광고 속에는 'BIBIMBAP?(비빔밥?)'이라는 큰 제목아래 한복을 입은 이영애가 모델로 등장, 드라마 '대장금'과 비빔밥에 관련 한 소개를 하고 있다.
이번 광고를 기획한 서 교수는 "전 세계 약 90여 개국에 30억 인구 이상이 시청한 드라마 '대장금'의 여주인공인 이영애가 광고 모델로 등장함으로써 비빔밥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한식의 대표주자인 비빔밥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작된 광고지만 이영애에게 한복을 입혀 우리 한복의 아름다움을 세계인들에게 동시에 알리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비빔밥 모델을 재능기부한 이영애의 관계자는 "드라마 '대장금'이 세계 여러 나라에서 현재도 재방송이 되고 있는 만큼 한식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이영애도 흔쾌히 광고 촬영에 임했다"고 전했다.
그런가하면 이영애가 재능기부한 비빔밥 광고비는 치킨마루에서 전액을 후원했고 디자인 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광고 디자인을 도왔다.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 및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에 비빔밥 광고를 계속 올렸던 서 교수는 "일본의 스시, 인도의 카레처럼 각 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이 있듯이 세계인들이 한국하면 비빔밥을 떠올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영애 뉴욕타임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영애 뉴욕타임스, 너무 자랑스럽다!" "이영애 뉴욕타임스, 한복이 너무 잘 어울린다!" "이영애 뉴욕타임스, 이영애 정도면 한국을 알릴 위인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서 교수는 지난 7일부터 MBC '무한도전' 팀과 함께 태국 파타야시 메인 전광판에 비빔밥 영상광고를 시작으로 북경 왕푸징 거리, 런던 피카딜리 서커스 등에 비빔밥 광고 월드투어를 계획하고 있다.
(이영애 뉴욕타임스 사진= 서경덕 교수 제공)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E! 연예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