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로이 전쟁을 승리로 이끈 영웅의 이름을 딴 아이돌 그룹 에이젝스(A-JAX)를 만나는 두 번째 시간이다.
지난 해 데뷔한 에이젝스는 형곤, 재형, 효준, 윤영, 성민, 승엽, 승진으로 구성된 7인조 남성 그룹이다. 워밍업을 끝내고 올해를 자신들의 해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에이젝스는 오늘도 연습실로 향한다.
추위가 매섭던 날, 샵에서 스타일을 다듬는 모습부터 무대 위에 오르기까지 에이젝스의 하루를 함께 했다. 그 전에 멤버들을 한 명, 한 명 만나보는 시간! 여심을 사로잡는 남자, 형곤에 이어 성실함과 환한 미소가 인상적인 윤영을 만나볼 시간이다. 질문지에 예쁘게 꾹꾹 눌러쓴 글씨체가 인상적이다.
1. 이름은? 윤영(본명 맹윤영)
2. 데뷔하게 된 계기는? 연습 기간은?
어릴 적부터 올드 팝송과 노래를 많이 접했고 노래를 즐겨 부르고 하다가 오디션을 보고 들어왔다. 회사에서 남자 그룹을 만든다고 해 토너먼트를 통해 에이젝스가 됐다. 연습기간은 3년 정도 됐다.
3. 연습 기간을 거치며 가장 힘들었던 점은? 힘이 됐던 사람은? 좌우명?
떨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휩싸여 불안할 때와 실력이 잘 늦지 않아 너무 힘들었다.(이건 지금도) 힘이 됐던 사람은 우리 엄마다. 그리고 주변 지인과 선생님이 힘이 됐다. 좌우명은 적극적으로 생각하자는 것과 위기가 곧 기회라는 것을 기억하려고 한다.
4. 취미는?
피규어 수집과 아이쇼핑을 좋아하고 패션(스트릿) 잡지, 패션쇼 사진을 자주 본다.
5. 내가 생각하는 내 성격의 장단점은? 혈액형은?
장점은 밝아지려고 노력한다는 점이다. 내 사람들은 곧 내 가족처럼 잘 챙기는 편이기도 하다. 단점은 B형인데 그런 것 치고는 좀 많이 소심하다는 것이다. 약간 마음에 담아두는 스타일이다.(웃음) 한번 상처 받으면 그 사람과 거리를 잘 두는 것 같다.
6. 이상형은?(연예인 중에 이상형과 가까운 사람도 꼽아 달라)
밝고 눈이 초롱초롱하고 나와 정서적으로 비슷한 사람이 좋다. 자기 자신을 멋지게 꾸밀 줄 알고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 사람이 좋다. 연예인 중에서는 송지효 선배님이라고 할까...
7. 장기, 특기는?
취미 부분과도 관련이 되는 것 같은데 그림을 잘 그리고 기계도 잘 다루는 편인 것 같다. 떡볶이도 잘 만든다. 프라모델 조립하는 것도 좋아한다.(솔직히 이 질문이 가장 어렵다)
8. 좋아하는 음식은?
곱창 볶음, 엄마가 해주는 밥, 닭발, 돼지 껍데기, 떡볶이, 순대 좋아한다.
9. 지금 고민은?
노래가 잘 늘지 않는다. 그리고 옷을 사야 되는 데 뭘 사야할지 모르겠다.
10. 1등을 한다면 회사에서 이런 소원을 들어줬으면 좋겠다.
딱히 없는데...일단 1등하고 생각해보면 안 될까?(웃음) 아! 생각났다. 작곡기기 사주세요~~
11. 가수로 활동하고 있지만 다른 꿈도 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작곡가, 작곡도 해보고 싶다. 패션 디자이너라는 꿈도 있다. 앨범 표지, 콘셉트 다 한 번 내가 하고 싶은 스타일로 앨범을 만들어 봤으면 좋겠다. 옷이나 액세서리 디자인도 해봤으면 좋겠다. 아니면 다른 브랜드랑 같이 콜라보레이션 같은 것도 해보고 싶다.
다음은 귀여운 매력쟁이 효준 편이다.
happy@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사진=김현철 기자
)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