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서울가요대상 '대상' 수상…타블로 대리 수상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지난 해 전세계를 휩쓴 싸이의 열풍은 올해도 이어졌다.

싸이는 31일 오후 7시 서울 방이동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제22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2012 Seoul Music Awards)(이하 서울가요대상)에서 ‘강남스타일’로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차지한 싸이를 대신해 수상한 타블로는 “형도 큰 상을 받아 기뻐할 것이다. 싸이 형으로 시작된 복이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깜짝 영상도 이어졌다. 싸이는 영상을 통해 “대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직접 가서 받아야 하는데 영상을 통해 인사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디지털음원상은 씨스타가, 최고 앨범상은 솔로앨범 ‘원 오브 어 카인드’를 발표한 지드래곤이 수상했다.

오프라인 - SBS 뉴스

‘나 혼자’로 본상에 이어 디지털음원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의 주인공이 된 씨스타는 “이렇게 상을 두 번 받는 건 처음이다. 정말 감사하다”며 흥분되는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한류특별상과 공연문화상은 각각 슈퍼주니어와 김장훈의 품에 돌아갔다. 슈퍼주니어는 세계 어느 곳에 가든 국가대표라는 마음으로 임하겠다고 다짐했고 김장훈은 ‘마이 웨이’를 부르며 자리를 빛냈다.

다음은 제22회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이다.

-대상 싸이/디지털 음원상 씨스타/최고 앨범상 지드래곤/하이원 인기상 이승기, 샤이니/본상 싸이, 에픽하이, 에프엑스, 2NE1, 샤이니, 허각, 미쓰에이, 씨스타, 빅뱅, 슈퍼주니어, 시크릿, 이승기/공연문화상 김장훈/한류특별상 슈퍼주니어/OST 부문상 이종현(씨엔블루)/힙합 부문상 더블K/발라드 부문상 케이윌/신인상 EXO-K, 에일리, B.A.P, 이하이

happy@sbs.co.kr

<사진>김현철 기자

khc21@sbs.co.kr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