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 출시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삼성전자는 5인치 보급형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를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갤럭시 그랜드는 보급형 제품이지만 운영체제(OS)로 최신 안드로이드 4.1 '젤리빈'을 탑재하고 1.4㎓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근거리무선통신(NFC) 칩 등을 장착했다.

LTE(롱텀에볼루션) 이동통신을 지원해 초고속 데이터 통신은 물론이고 원음에 가까운 통화 음질을 제공하는 VoLTE(LTE 망을 이용한 음성 전화)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72만6천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그랜드의 출시로 갤럭시 노트에서 시작한 대화면 스마트폰 라인업이 확대됐다"며 "대화면 스마트폰을 원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에게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