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민, 사랑 노래 대신 응원가로 컴백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가수 홍경민이 2013년 계사년 새해를 힘찬 응원가로 열었다.

홍경민은 대국민 희망송인 ‘이기고 돌아오라’를 9일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했다.

홍경민의 신곡 ‘이기고 돌아오라’는 그의 힘찬 목소리와 가슴에 와 닿는 가사가 함께 묵직한 울림을 주고 있다. 이별이야기, 사랑이야기도 좋지만 세상에는 그 외에도 노래할 것이 많다는 홍경민은 “평소 힘든 세상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모든 젊은이들에게 시원한 오아시스와도 같은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며 이번 싱글의 의미를 부여했다.

‘이기고 돌아오라’는 홍경민이 직접 작사와 작곡, 편곡까지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과시했고 한국적인 정서가 묻어나는 록(Rock) 장르로 중독성 강한 후렴구의 ‘지지마라, 울지마라, 일어나라’ 등 희망적인 가사가 특히 인상적이다.

또 오늘날 젊은이들이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현실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고 싶어 하는 홍경민의 열정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어 듣는 이들의 마음속의 하나의 응원가로 자리매김 하기에 충분하다. 

연주에는 폴라로이드 피아노로 활동하는 임영조(건반), ‘락스톤’의 멤버였던 석원용(기타), 수많은 앨범과 유명가수의 공연무대에서 활동해온 김진환(베이스), 강민석(드럼)이 참여해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미리 공개된 티저 영상은 마치 영화 예고편을 보는 듯한 영상미로 현재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9일 첫 번째 응원가 ‘이기고 돌아와라’ 발표를 시작으로 홍경민은 올해 꾸준히 대국민 프로젝트를 이어간다.

(SBS 통합온라인뉴스센터 이정아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오프라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오프라인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