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박근혜 쫓아가는 당 의사결정 구조는 잘못"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새누리당 남경필 의원은 "박근혜 후보는 개인 박근혜가 아니라 새누리당의 박근혜"라며 "후보의 말에 우루루 쫓아가는 듯한 의사결정 구조는 잘못됐다"고 비판했습니다.

남 의원은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총에서 "소속 국회의원 한사람 한사람이 정권장출의 파트너"라며 "당의 의사결정에 자신의 의사가 반영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 라디오 방송에서도 당의 `인혁당 사건'에 대한 입장정리에서 빚어진 혼선을 거론하며 "가치관, 역사관은 당의 것이어야지 개인의 것이 돼서는 안되고, 개인의 견해와 발언이 당을 대표하는 것처럼 보여서는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당과 후보가 긴밀히 대화ㆍ소통해 하나의 의견과 정책의 방향을 만들어내는 쪽으로 바뀌지 않는다면 박 후보가 당선될 경우 민주적 의사구조 소통이 되겠느냐는 의심을 국민께 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특히 "우리가 안철수 후보와 다른 점은 믿을 수 있는 정당과 당원이 함께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후보가 이렇게 혼자 결정하고 말하는 구조로 계속가다 보면 안 후보와 차이점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혁당 발언' 논란에 대해 남 의원은 "역사에 관련된 얘기는 박 후보가 직접 전향적 말씀을 해서 유족의 마음을 풀어주는 게 국민통합으로 가는 길"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안철수 교수에 대해 "최근 모습을 보면 가장 소통이 안 되는, 불통 후보 중 한 분"이라면서 "대선후보가 되려는 분이 책 하나 내놓고 `이 책 읽어보고 알아서 하라'는 것은 안 맞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