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국 교육청 가운데 제주ㆍ충북이 최고의 성과를 냈고, 광주ㆍ서울ㆍ강원ㆍ경기가 가장 낮은 성과를 낸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6개 시ㆍ도 교육청의 지난해 교육 성과를 등급제로 평가한 결과 시 지역에서는 대구, 대전, 인천교육청이 가장 높은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도 지역에서는 제주, 충북이 `매우 우수' 등급을 기록했습니다.
광주와 서울교육청은 시 지역에서, 강원과 경기교육청은 도 지역에서 각각 가장 저조한 `매우 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
시ㆍ도 교육청 평가는 교육 분권화에 따라 교육청 사이에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고 교육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1996년부터 시행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