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졸업증명서 주민센터서 뗄 수 있다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이달부터 초중고 졸업·재학·성적증명서와 학교생활기록부 증명 등을 주민센터에서도 뗄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교육과학기술부와 자치단체 등과 협의해 학교 관련 민원 서류를 시·군·구와 읍·면·동 민원 창구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학 성적·졸업증명서 등 대학 민원 17종은 시·군·구뿐 아니라 시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도 뗄 수 있습니다.

아울러 국공립대 민원 수수료는 800원에서 300원으로 인하됐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