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은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노동기구, ILO의 협약을 위반한 정부를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양대 노총은 정부가 최저임금위원회 공익위원을 위촉하면서 노사단체의 합의와 협의를 명시한 ILO 협약과 권고를 무시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양대 노총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ILO 총회 연설을 추진하는 등 국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