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에서 철쭉 먹고 '어질어질'…곧 마비증상이

월출산서 철쭉 먹고 마비증상…50대 이송


대표 이미지 영역 - SBS 뉴스

12일 오후 2시쯤 전라남도 영암군 월출산 구정봉 정상에서 50살 박 모 씨가 철쭉을 먹고 어지럼증과 목 마비증상을 보였습니다.

산림청 영암산림항공관리소는 신고를 받고 구조헬기를 보내 병원으로 이송했습니다.

박 씨는 건강에 큰 이상이 없어 귀가했습니다.

항공관리소는 산행 중 독초를 약초로 잘못 알고 먹어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례가 많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