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칼슘, 다이어트 효과있다"


동영상 표시하기

칼슘은 건강한 뼈를 만들어 주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그런데 칼슘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입니다.

캐나다 라발대학 연구팀이 비만 여성을 대상으로 칼슘 섭취량과 체중에 대해서 조사했습니다.

먼저 참가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눈 뒤 한 그룹에게는 일일 칼슘 권장량보다 3배 많은 칼슘을 먹게 하고 다른 그룹에게는 권장량의 60%만 섭취하도록 했는데요.

그 후 15주간의 체중감량을 비교 분석한 결과 칼슘을 3배 더 많이 섭취한 그룹은 평균 6kg의 체중을 줄였으나 칼슘을 적게 섭취한 그룹은 평균 1kg만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연구팀은 칼슘이 부족하면 뇌가 이를 채우기 위해 음식 먹기를 계속 명령하기 때문에 살 빼기가 어렵다면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SBS 생활경제)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