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8뉴스] 2012년 02월 28일 - 오늘의 주요뉴스


동영상 표시하기

<8뉴스>

1. CNK 주가 조작 의혹 사건에 연루된 혐의를 받고 있는 조중표 전 국무총리실장이 검찰에 소환됐습니다. 조 전 실장은 혐의를 부인했지만 검찰은 조사할 게 많다는 입장입니다.

2. 새누리당 이상득 의원이 저축은행 비리에 연루된 정황이 새롭게 드러났습니다. 검찰은 수사팀을 바꿔서 장롱 속 7억 원과 함께 수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3. 롯데와 GS를 비롯한 일부 재벌 총수 일가가 동계 올림픽 개최 예정지인 평창 일대의 노른자 땅을 대거 사들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투기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현장 리포트에서 취재했습니다.

4. 민간 어린이집 연합회가 내일(29일)부터 집단 휴원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정부 측과 협상에 나서기로 했는데 학부모들의 불안은 여전합니다.

5. 올해 세계 스마트 기기 시장은 애플의 아성에 삼성과 LG가 도전하는 양상이 될 전망입니다. 전자펜을 이용한 스마트 기기도 잇따라 출시되고 있습니다. 뉴스 인 뉴스에서 전해 드립니다.

6. 며칠 전부터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이른바 '국물녀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여성이 억울함을 호소하고 나섰습니다. 식당 종업원과 임산부 간의 폭행 논란에 이어서 또 다른 온라인 마녀사냥은 아닐지 집중 취재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