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31%, 교사 면담 한 학기 한번도 안 해"


구글에서 SBS뉴스 즐겨찾기 추가
동영상 표시하기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의 31%는 한 학기에 교사와 한 번도 면담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교육개발원이 전국 초중고생 학부모 1500여 명을 조사한 결과 한 학기에 선생님과의 면담횟수는 한 번이 47.5%로 가장 많았고, 면담이 없다는 횟수가 31%로 두번째였습니다.

교사와의 접촉 유형은 집단모임이 40%로 가장 많았고 서신, 전화 또는 통신, 면대면 만남 순이었습니다.

부모와 자녀와의 하루 평균 대화시간은 46분이었고 자녀가 평일 하교 후 혼자 있는 시간은 평균 58분이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