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첫 주말인 오늘(7일) 전당대회 돈 봉투 파문으로 정치권이 온종일 술렁였습니다. 한나라당에서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는가 하면 불통이 야당으로 튈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1. 전당대회 돈 봉투 발언 당사자인 고승덕 의원이 내일 검찰에 소환됩니다. 한나라당은 돈 봉투를 건넸다는 인사의 실명이 나올지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2. 야당에서도 돈 봉투 주장이 나왔습니다. 유시민 통합진보당 대표의 발언 때문에 민주통합당이 곤혹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3. 후쿠시마 원전사고를 겪은 일본 정부가 원자력발전소 가동 기간을 40년으로 법제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는 2050년까지 결국 모든 원전을 폐쇄할 것으로 보입니다.
4. 겨울철 발코니 유리창의 단열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실내 온기를 많이 뺏기게 되는데요, 종류별로 다른 유리의 단열효과 실험을 통해 알아봤습니다.
5. 무리하게 대규모 사업을 벌인 지자체들이 불어난 사업비를 중앙 정부에 떠넘기고 있습니다. 총선을 앞두고 국회의원들까지 떼쓰는 지자체에 휘둘리고 있는 현장, 집중 취재했습니다.
6. 줄줄 새는 보험금, 알고 보니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까지 벌어지고 있습니다. 직원을 시켜 자신의 공장에 불을 지른 뒤 보험금 8억 원을 타낸 업주가 적발됐습니다.
7. 새해 첫 주말, 계속된 추위가 물러가면서 포근한 날씨가 이어졌습니다. 산과 스키장은 나들이객들로 붐볐습니다.
8. 강원도 화천 일대에서 산천어 축제가 오늘 시작됐습니다. 눈과 얼음을 체험하고 맨손으로 산천어 잡기에 나서는 등 수만 명이 축제를 즐겼습니다.
9. 대풍을 맞은 굴비가 보름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굴비 산지는 밀려드는 주문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습니다. 현장 리포트에서 전해 드립니다.
10. 찬 바람만 쐬면 눈이 뻑뻑해지고 눈물이 나지 않는지요? 요즘 안구 건조증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데 특히 50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