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 1차관 이상길, 환경 차관 윤종수


오프라인 대표 이미지 - SBS 뉴스

이명박 대통령은 농림수산식품부 1차관에 이상길 농림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을, 환경부 차관에 윤종수 환경부 환경정책실장을 내정하는 등 차관과 차관급 청장 5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관세청장에는 주영섭 기획재정부 세제실장이, 통계청장에는 우기종 녹색성장위원회 기획단장이, 소방방재청장에는 이기환 소방방재청 차장이 각각 내정됐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시설된 대통령 문화특보에 유인촌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내정했습니다.

이상길 농림부 1차관 내정자는 경북 출신으로 서울대 사회교육과를 나와 산림청 차장, 농림부 축산정책단장 등을 지냈습니다.

윤종수 환경부 차관 내정자는 충북 출신으로 서울대 영문학과를 나와 환경부 기후대기정책관, 상하수도국장 등을 지냈습니다.

주영섭 관세청장 내정자는 전북 출신으로 서울대 사회교육과를 나와 기재부 조세정책관, 재산소비세정책관 등을 지냈습니다.

우기종 통계청장 내정자는 전남 출신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건국 60주년 기념사업단장, 청와대 국민경제비서관 등을 지냈습니다.

이기환 소방방재청장 내정자는 대구 출신으로 방송대 행정학과를 나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장, 소방정책국장 등을 지냈습니다.

유인촌 대통령 문화특보 내정자는 전북 출신으로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나와 문화부 장관, 중앙대 교수 등을 지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