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종합뉴스>
1. 철도파업이 일주일째를 맞으면서 피해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특히 시멘트와 무연탄같은 원자재 공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서 조업을 중단하는 관련 공장이 늘고 있습니다.
2. 내일 개막되는 그랑프리 파이널을 앞두고 김연아 선수가 도쿄에서 아이스링크 적응훈련에 나섭니다.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은 모레 프리스케이팅은 토요일에 열립니다.
3. 혁신도시에 지역구를 둔 여야의원 13명이 오늘(2일) 세종시 수정안이 혁신도시 유치지역에 피해를 초래할 것이라는 성명을 발표합니다. 이명박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표는 어제 청와대에서 만났지만 세종시 관련 대화는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4. 국제 금값이 장중에 사상 처음으로 온스당 1천2백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미국 증시는 두바이 충격에서 벗어나면서 1.2% 상승했습니다.
5. 전라북도가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군산 미군 비행장에 민간항공기가 취항할 수 있도록 허용해달라고 건의했습니다. 국내 자치단체가 직접 대미 외교에 나선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6.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늘 아프간 전쟁전략을 발표합니다. 미군 3만명을 증파하고
자신의 임기내에는 철군을 시작하겠다는 이른바 아프간 출구전략도 포함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