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시원한 오렌지주스 한 잔이 뱃살 주범?


동영상 표시하기

늘어나는 뱃살을 줄이기 위해서 설탕을 듬뿍 넣은 커피를 마시는 것 보다는 시원한 오렌지 주스 한 잔이 더 낫다는 생각하신 적이 있죠?

그런데 과일주스 등에 첨가된 과당이 설탕보다 오히려 복부비만을 촉진시킨다는 연구결과를 영국 텔레그래프가 보도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팀은 약 20주 동안 과체중이거나 비만인 성인 서른 세 명을 두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에게는 전체 칼로리의 25%를 과일 주스와 같은 과당으로 섭취하게 하고 다른 한 그룹은 설탕 등 과 같은 포도당으로 칼로리를 섭취하게 했습니다.

그 결과 포도당을 섭취한 그룹은 신체 전반에 걸쳐 살이 는 반면, 과당을 섭취한 그룹은 특히 복부 주변의 살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연구팀은 이번 연구결과로 과당섭취가 복부비만의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증명했는데요.

광고 영역

그러나 이러한 과당이 복부비만에 얼마만큼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공민지 리포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
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