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주유할인, 평균 통화자는 혜택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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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텔레콤은 지난해 11월부터 GS칼텍스와 제휴를 맺고 전달 휴대전화 요금에 따라 주유비를 할인해 주는 요금제를 내놨습니다.

리터당 최고 500원이라는 큰 할인폭에 힘입어 이 요금제는 출시 두 달여 만에 가입자가 11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KTF 역시 이달 초부터 현대오일뱅크와 S-오일과 제휴를 맺고 통신요금을 리터당 최대 600원 깎아주는 요금제를 선보였습니다.

월 최대 할인 금액은 3만 원입니다.

하지만 이같은 최대 할인폭을 적용받는 고객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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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터당 5-600원의 할인을 받는 기준인 '휴대전화 요금 월 10만 원 이상인 고객'은 전체의 1% 미만에 그치기 때문입니다.

전체 고객의 70% 이상이 한 달 요금 3만 원을 넘지 않는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 두 회사 모두 주유할인 한도가 월 50리터로 제한돼 있기 때문에, 중형 승용차를 모는 사람이라면 한 달에 한 차례 기름을 가득 채울 정도의 혜택만 받을 수 있습니다.

고유가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들을 공략하려는 '주유할인 서비스'.

하지만 통화량이 평균 이상인 일부 고객만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생색내기'라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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