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운동을 좋아해, 인터넷으로 건강 보조 식품을 주문해 상용한다는 오정만 씨.
[오정만(가명)/회사원 : 근육을 키우기 위해서 다이어트 제품이나 헬스 보충제 같은 건강 보조 식품 해외 사이트에서 주문해 먹는데요. 제가 볼 때는 괜찮은 거 같던데요.]
건강 보조 식품을 판매하는 한 인터넷 사이트.
다이어트 제품과 헬스보충제 등 종류도 다양한데요.
기적의 회춘 약으로 불리며 인터넷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DHEA 호르몬제.
광고 영역
국내에서는 의약품으로만 허용되고 있지만, 버젓이 건강 기능식품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체지방 연소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다이어트 제품의 경우 요힘빈이라는 흥분제가 포함돼 있어 수입이 금지된 제품입니다.
[박경식/식약청 연구원 : 요힘빈은 과량 섭취하게 되면 심장 박동이 급격히 상승되고 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심지어는 마비 증상이 올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식약청에서는 요힘빈을 건강 기능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원료로 규정해 놓고 있습니다.]
불법 건강 보조식품의 유통을 막기 위해 관계 당국이 사이트 차단에 나서고 있지만, 어려움이 많습니다.
게다가 업자들은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어 수입신고 의무가 없다며 오히려 행정 소송까지 제기하고 있습니다.
단속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이,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건강 보조식품!
확실한 유통업체가 아니라면 인터넷을 통한 구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