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야구 종주국도 놀랐다"


동영상 표시하기

<8뉴스>

<앵커>

오늘(14일) 한국팀의 일방적인 승리는 전 세계 야구팬을 놀라게 했습니다. 특히 제일 놀란 것은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강, 야구의 종주국 미국이었습니다.

보도에 표언구 기자입니다.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는 한국팀의 승리소식을 첫 페이지에 올렸습니다.

"도대체 이들은 누구인가"라며 미국팀 마저 큰 점수차로 제치고 예상외로 무패행진을 하고 있는 한국팀에 대한 놀라움을 나타냈습니다.

특히 이승엽과 최희섭의 홈런포, 그리고 한국 투수진에 대해서도 최강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AP와 로이터 통신은 자세한 경기 분석과 함께 한국팀의 승리소식을 속보로 전했습니다.

AP통신은 특히 이승엽을 고의사구로 내보낸 것이 결정적인 패인이었다며 미국팀은 최악의 경기를 벌였다고 지적했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이제 세계 각국의 야구 실력은 평준화됐다며 환호하는 한국 응원단의 표정을 자세히 전했습니다.

[제리 원/한국응원단 : 2002년 월드컵처럼 엄청난 일이에요. 한국의 힘을 세계에 보여줄 기회입니다.]

일본 언론들도 이례적으로 한국팀의 승리를 인터넷을 통해 발빠르게 전했습니다.

[야마모토/전 히로시마 커프스 감독 : 한국팀은 강했습니다. 승부욕도 강하고 상황대처능력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요미우리신문과 지지통신 등은 이승엽을 앞세운 한국이 미국을 압도했다며 한국팀의 승리를 부러워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