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러·인 합동군사훈련' 열릴까?


동영상 표시하기

얼마전에 중국과 러시아의 합동군사훈련이 있었는데요.

내년에는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인도까지 참여하는 3국 합동군사훈련이 열릴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중국의 동방조보는 3국 정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내년 중국과 러시아의 합동군사훈련에 인도도 군사를 파견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세계 4대 군사국가 중 3개국이 참여하는 군사훈련이 실시된다면 평화적 시기에 열리는 최대 군사훈련이 될 것이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미·일 동맹에 맞서는 삼각동맹이 탄생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

인도에서 뇌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인도 보건당국은 현재까지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서 275명이 뇌염으로 사망했으며 9백여명이 병원에 입원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망자 대부분은 어린 아이들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뇌염은 모기에 의해 걸리게 되는데요, 청결하지 못한 주변환경이 뇌염 모기를 발생시키는 주요 원인입니다.

인도는 장마가 지나가는 이맘때 특히 뇌염환자가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인도 북부의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서는 지난해에도 50명이 뇌염으로 사망했습니다.

------------------------------------------------------------------------

바야흐로 가을은 축제의 계절인 것 같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가을 축제가 한창인데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는 팽이축제가 열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팽이 제조자들과 팽이돌리기 대회 챔피언들이 모여 여러 가지 팽이를 만들고 또 돌리는 시범을 보이는 축제인데요, 형형색색의 다양한 팽이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모두에게 큰 인기입니다.

이 팽이축제는 비디오 게임과 각종 장난감의 홍수 속에서 전통게임인 팽이돌리기를 보전하기위해 인도네시아 정부가 마련한 행사입니다.

----------------------------------------------------------------------------

지난 4월 영국의 한 해안에서 발견됐던 피아노맨 기억하시나요?

엄청난 피아노 실력을 지닌 기억상실증 환자로 알려지면서 주변 사람들을 놀라게 했었는데요.

20살의 안드레아스 그라슬이라는 이 청년은 유명세를 타고 싶어한 독일 시내 출신의 청년으로 밝혀졌다고 독일 슈피겔지가 보도했습니다.

주변 사람들은 그라슬이 지역방송에 여러번 출연 신청을 했다 실패하는 등 유명세를 타기 위해 무척 노력했다고 전했습니다.

신비의 인물로 포장됐던 이 젊은이의 신원이 드러나면서 그를 둘러싼 추측과 상상들도 깨지고 있다고 이 잡지는 전했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