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세계]"신종 컴퓨터 e혈전증 조심"


동영상 표시하기

<8뉴스>

<앵커.

컴퓨터를 오래하면 몸에 안좋은건 많이들 알고 계십니다만, 심한 경우 목숨까지 위험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지구손 소식, 김범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비행기를 오래탈때 생기는 이코노미 클래스 증후군이 컴퓨터를 오래써도 생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질랜드 의학연구소 연구팀은 오랫동안 앉은채 컴퓨터를 사용하면 다리 혈관에 혈전이 생기고, 심할 경우 이 혈전이 폐동맥을 막아 숨질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연구팀은 따라서 컴퓨터를 쓸 때 자주 쉬는 시간을 갖고, 이따금씩 발과 다리를 움직여주라고 권고했습니다.

---------------------------------------------------

미국 최대 발행부수를 가진 USA 투데이가 앞으로 자사 신문에 싣는 지도에 일본해와 동해를 함께 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들어 세계보건기구와 유네스코, 그린피스 등도 공식 문서에 일본해와 동해를 같이 쓰기로 결정해 동해 표기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

야스쿠니 신사에 가족의 위패가 있는 대만인 백 3십명이 고이즈미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와 관련해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준비하고 있다고 마이니치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이들은 고이즈미 총리의 야스쿠니 참배가 종교적 인격권을 침해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고이즈미 총리는 그러나 매년 야스쿠니를 참배하겠다고 다시 한 번 확인해, 국내외의 비난을 무시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