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비디오로 해외 홍보


동영상 표시하기

<8뉴스>

<앵커>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들의 외국 불만 가운데 하나가 제대로 된 정보를 얻기가 쉽지 않다는 것 입니다. 월드컵을 앞두고 이런 영상 홍보물이 방영돼 외국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광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월드컵을 앞두고 한국을 찾게 될 관광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점은 무엇일까?

{다니엘(미국)}

"쇼핑,식당,숙소에 대한 정보가 낯선 나라에 온 관광객들에게 필요할 것 같습니다."

국내 한 민간업체가 제작한 홍보비디오에는 경기가 열리는 10개 도시의 관광명소와 음식, 쇼핑, 숙박에 대한 정보가 자세하게 소개돼 있습니다.

특히 홈페이지 주소와 가격, 전화번호까지 담고 있어 외국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 지역 유명 음식점과 숙박업소들의 자세한 소개와 함께 직접 그곳을 찾은 외국인들의 인터뷰까지 담겨있습니다.

{Tom Wilson/Tourist from U.S.A}

"약한 맵지만 맛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한미경/'오토 스크린'이사}

"외국인들이 월드컵이 한국에서 열리는 지 모르고 일본에서만 열리는 것으로 알고 한국이 어디있는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외국인들을 위해 기획하게 됐습니다."

단순히 경기장 소개에 머물던 기존의 홍보물과의 차별화에 성공해 외국 방송사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미 폴란드와 에콰도르 방송 등을 통해 소개된데 이어 프랑스와 브라질, 터키 등 10여개국 주요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될 예정입니다.

{라즈노비에츠카/주한 폴란드대사관 일등서기관}

"이 비디오를 통해서 폴란드 국민들이 한국을 더 잘알게 됐고 가깝게 느끼게 됐습니다."

한 민간업체가 1년여에 걸쳐 제작한 이 홍보 비디오물은 외국관광객 길잡이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
댓글 표시하기
이 시각 인기기사
기사 표시하기
많이 본 뉴스
기사 표시하기
SBS NEWS 모바일